이 이야기는 가상 화폐가 이달 초 극적으로 폭발했을 때 수백만 명이 수십억 달러를 잃도록 부추기는 거품으로 인위적으로 부풀린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내려가는 길에 크게 걸겠습니다.’ 2021년 1월 트라부코는 트위터를 통해 “기본적으로 유동성이 떨어지는 길에 모멘텀을 줄 수 있는 만큼만 베팅했다”는 증권거래위원회 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송금 네트워크 리플의 토종 암호화폐인 XRP가 급락하자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나쁜 뉴스 발표의 목록을 만들었고, 그것들이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비트렉스 상장폐지요? 맞아요, 그레이스케일 제거요? 히트 등입니다. 일단 이것들이 ‘끝난 것처럼’ 보이자 우리는 덜 부족해졌습니다(이것은 무엇보다 타이밍에 대한 직관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같은 트윗 시리즈에서 트라부코는 블랙잭에서 카드를 세는 것을 암시하며 “나는 이것 때문에 3개의 카지노에서 금지될 수도 있고 금지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게시했습니다. 트라부코의 주장의 진실성은 아직 조사되지 않았지만, 그의 위험 수용은 알라메다, FTX 및 130개 이상의 관련 기업을 이번 달 파산 법원으로 몰아넣은 손실에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고객 인출을 위한 충분한 자금이 수중에 없을 때 고객 펀드와 거래한 것으로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소는 10일 동안 유동성이 고갈되면서 320억 달러 가치 평가에서 제로로 곤두박질쳤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그것은 채권자들에게 30억 달러 이상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로이터 통신은 FTX 고객 자금 중 최소 10억 달러가 여전히 실종 상태라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뱅크만-프리드는 알라메다의 위험한 베팅을 지원하기 위해 FTX 자산 100억 달러를 “은밀하게” 이동했습니다.

버블 팩터입니다. 2021년 유튜브 쇼 업 온리의 한 에피소드에서 트라부코는 MIT에서 수학과 컴퓨터 과학 학위를 취득하던 20대 초반에 포커를 쳤던 것을 회상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에서 거래했습니다. “이제 저는 정말 많이 기울이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플레이어가 감정이 이끄는 대로 할 때를 가리키는 포커 용어를 언급하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트라부코는 여전히 가끔 충동구매를 한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2022년 7월의 트라부코 트윗은 칩이 있는 포커 테이블을 보여주었고, “저는 거래를 고수해야 합니다.”라고 캡션을 달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라부코는 라스베가스에서 그의 후속 트윗을 올렸습니다. 어떠한 잘못으로 기소된 적이 없는 트라부코는 지난 8월 캐롤라인 엘리슨을 알라메다의 유일한 책임자로 남겨두고 알라메다의 공동 CEO에서 물러났습니다. “제가 알라메다에서 배운 것이 있다면, 그것은 좋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저에게 맞는 결정입니다.”라고 그는 당시 트위터에 썼습니다. 11월 2일 코인데스크가 80억 달러의 부채와 146억 달러의 자산을 가진 알라메다가 파산했다고 보고했을 때, 트라부코는 그 이야기를 폭로하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했습니다.